본문 바로가기

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

말(馬)과 관련된 사자성어






[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] - 빌다 v 빌리다 :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??


[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] - 짜장면, 허접쓰레기 등 새로운 표준어들 (2011.8.31. 발표)


[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] - 설날의 어원


[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] - 까탈스럽다? 어리숙하다?


[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] - 표기법에 어긋나는 영화제목들-KBS 한국어연구원 제공


[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] - 가는 해 오는 해와 관련된 한국어


[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] - 눈과 서리에 관한 우리말


[2. 방송이야기/고아나의 한국어] - 훈민정음 창제원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