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3. 고아나이야기/高作 落書

더운 날 시원한 이야기1 - "생맥주 석잔"


Bierhuis
Bierhuis by Travlr 저작자 표시비영리

어느 생맥주집에

저녁마다 퇴근후 매일 들리는 단골손님이 있었다.

그런데 그 손님에게는 한가지 이상한 점이 있었다.

 

그 손님은 꼭 혼자 와서 생맥주 500CC를 마시는데

항상 500cc를 세잔을 함께 시켜놓고   다른 일행과 먹듯이 한잔씩

다 비운 후에 다른잔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세잔을 골고를 마시는 것이었다.

마치 일행이 있는 것처럼.....

 

궁금하다 못한 주인은

몇 달 동안 참다가 자리에 합석을 해서 물었다.

"손님! 왜 세잔을 꼭 주문을 해서 교대로 드시는 거예요?"

그랬더니 손님은 말하기를 ....

 

"아하! 한잔은 물론 제잔이고요 나머지 한잔은 우리 아버님잔!

그리고 나머지 한잔은 형님 잔이에요...

거리가 멀어서 함께 할 수 가 없기때문이죠...!"

주인은 그제서야 그이유를 알고 고개를 끄덕였다.

---

---

그러던 어느날.....

그 손님은 여지없이 퇴근후에 들렀다.

그날은 무척이나 심각한 표정에 웃음도 없이

자리에 앉으면서 500cc 두잔을 시켰다.

 

거의 1년을 하루도 빠짐없이 해오던 세잔에 변화가 생긴 것이다 .

주인은 귀를 의심하면서 다시 물었다.

"세잔이 아니고 두잔입니까?"

"네.............!"

 

손님은 더더욱 슬프고도 비통한 표정으로 대답 했다.

 

주인은 500cc두잔을 가져다 주고는

나중에 조용히 옆에 앉아서 물었다

 

"혹시 아버님께서...................돌아가셨나요?"

그러자 손님이 대답하기를

---

---

 

"아니요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제가 어제 날짜로 술을 끊었거든요!!!!!!!!"






"Eins Zwei G'Suffa!" - Henderson, NV USA by gTarded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



 - 고작낙서 -

'3. 고아나이야기 > 高作 落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괴테의 사랑어록.  (2) 2010.07.01
앨리스의 방  (0) 2010.06.12
모래요정 고아나  (1) 2010.05.08
언제나처럼  (0) 2010.05.05
술속남녀  (3) 2010.04.24